키즈해빛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온리패밀리(이하 ‘회사’라 함)가 키즈해빛 이라는 명칭으로 또는 이와 관련해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웹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프로덕트, 문서, 기타 모든 제품 및 서비스(이하 ‘키즈해빛 서비스’라 함) 이용에 관한 조건을 이용회원과 회사 사이에 정한 것입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는 다음 용어를 사용합니다.
1. 이용회원: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 회원 가입을 절차를 통해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키즈해빛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과 계정을 부여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1. ‘콘텐츠’란 문장, 음성, 음악, 이미지, 동영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드 기타 정보를 말합니다.
2. ‘본 콘텐츠’란 키즈해빛 서비스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3. ‘투고 콘텐츠’란 이용회원이 키즈해빛 서비스에 투고, 송신, 업로드한 모든 형태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4. ‘포인트’란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회원에게 포인트를 무상 적립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본 포인트는 키즈해빛포인트몰 포인트와 상호 호환되며, 회원은 키즈해빛포인트몰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회원과 거래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본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외부전문상담사 및 전문상담을 위한 단체(이하 ‘상담사 및 단체’라 함)’란 영유아의 발달, 성장, 심리, 양육, 훈육, 교육, 육아 등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관련 자격을 갖춘 외부의 상담사 또는 그 상담사들이 소속되어 상기 영유아를 위한 제분야에 대한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6. ‘개별 이용약관’이란 키즈해빛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약관’, 가이드라인’, ‘정책’ 등의 명칭으로 회사가 배포 또는 게시한 문서를 말합니다.
7. ‘키즈해빛 등록병원’이란 키즈해빛과 협약해서 등록한 병원으로 소식정보를 올리고 회원과 회원가족이 기록한 정보를 상담시 참조할 수 있도록 회원이 제공 동의한 경우 정보를 받아보수 있는 병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동의)
1. 이용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회원은 본 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했을 경우에 한하여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회원이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하십시오.
3. 이용회원은 키즈해빛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함으로써 본 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키즈해빛 서비스에 개별 이용약관이 존재할 경우, 이용회원은 본 약관 외에 개별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라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약관 변경: 필요하다고 회사에서 판단할 경우, 회사는 이용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본 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후의 본 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적절한 장소에 게시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본 약관 및 개별 이용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이용회원이 키즈해빛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본 약관 및 적용된 개별 이용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변경 내용은 이용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없기 때문에,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수시로 최신의 본 약관 및 적용된 개별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4 조 (계정)
1. 이용회원은 키즈해빛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회원 자신과 관련된 정보를 등록할 경우, 진실하고 정확하며 완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언제나 최신 정보가 적용되도록 수정해야 합니다.
2. 이용회원은 키즈해빛 서비스 이용을 위해 패스워드를 등록할 경우, 이를 부정하게 이용당하지 않도록 본인 책임 하에 엄중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등록된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이루어진 일체의 행위를 이용회원 본인의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3. 키즈해빛 서비스에 등록한 이용회원은 언제라도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또는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된 경우, 이용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계정을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마지막 접속 시점부터 1년 이상 경과한 계정을 이용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이용회원이 키즈해빛 서비스에서 가지는 모든 이용 권한은 이유를 막론하고 계정이 삭제된 시점에 소멸됩니다. 이용회원의 실수로 계정을 삭제한 경우에도 계정을 복구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키즈해빛 서비스의 계정은 이용회원에게 일신전속적으로 귀속됩니다. 이용회원이 키즈해빛 서비스에서 가지는 모든 이용권은 제삼자에게 양도, 대여 또는 상속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프라이버시)
1. 회사는 이용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회원의 프라이버시 정보와 개인정보를 키즈해빛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적절하게 취급합니다.
3.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보안에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제공)
1. 이용회원은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필요한 PC나 휴대전화 단말기, 통신 기기, 운영 체제, 통신 수단 및 전력 등을 이용회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준비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키즈해빛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연령, 본인 확인 여부, 등록정보 유무, 기타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이용회원에 한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용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키즈해빛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긴급 신고 기능 미적용)
키즈해빛 서비스는 경찰기관, 해상보안기관, 소방기관 기타 기관에 대한 긴급 신고 수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광고 게재)
회사는 키즈해빛 서비스에 회사 또는 제삼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제휴 파트너 서비스)
키즈해빛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한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콘텐츠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이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는 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정한 이용약관 기타 조건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10 조 (콘텐츠)
1.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콘텐츠에 대해 양도 및 재허락이 불가능하고 비독점적이며 키즈해빛 서비스의 이용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이용권을 이용회원에게 부여합니다.
2. 이용회원은 이용료, 이용 기간 등의 이용 조건이 별도로 규정된 본 콘텐츠를 이용할 경우, 이와 같은 이용 조건에 따라야 합니다. 키즈해빛 서비스의 화면에 ‘구입’, ‘판매’ 등이 표기되어 있을 경우에도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본 콘텐츠에 관한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는 이용회원에게 이전되지 않으며, 이용회원에게는 상기 이용권만이 부여됩니다.
3. 이용회원은 본 콘텐츠를 키즈해빛 서비스에서 미리 정한 이용 형태를 넘어서 이용(복제, 송신, 전재, 수정 등의 행위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4. 투고 콘텐츠의 백업은 이용회원이 직접 실시해야 합니다. 회사는 투고 콘텐츠의 백업을 실시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5. 키즈해빛 서비스는 여러 이용회원이 투고, 수정, 삭제 등을 할 수 있는 편집 기능을 포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회원은 본인의 투고 콘텐츠에 대한 다른 이용회원의 편집을 허락하는 것으로 합니다.
6. 이용회원은 투고 콘텐츠에 대해 보유하는 권리를 기존과 다름없이 보유하며, 회사가 이 권리를 취득하지는 않습니다. 단, 투고 콘텐츠 중 다른 이용회원에게 일반적으로 공개되는 것에 한하여 이용회원은 이를 서비스와 프로모션에 이용할 수 있는 권리(회사가 필요하고 적절하다고 판단한 범위 내에서 생략 등의 변경을 가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 이러한 이용 권한을 회사와 제휴하는 제삼자에게 재허락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함)를 회사에 대해 무상으로 기한과 지역의 제한 없이 허락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사는 법령 또는 본 약관의 준수 상황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경우, 투고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그러한 확인 작업을 실시할 의무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8. 회사는 이용회원이 투고 콘텐츠에 관하여 법령 혹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또는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기타 업무상 필요한 경우, 이용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투고 콘텐츠를 삭제하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키즈해빛 서비스에서 투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지정한 부여 방법을 통해 이용회원에게 부여됩니다.
2. 포인트는 키즈해빛포인트몰의 이용 및 회사가 지정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 이외의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할 수 없습니다. 키즈해빛포인트몰의 이용 또는 서비스, 콘텐츠 교환에 필요한 포인트 수, 기타 포인트의 이용 조건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운용됩니다.
3. 포인트는 이를 취득한 계정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4. 포인트에 관한 세부 규정은 키즈해빛포인트몰의 포인트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12 조 (금지 사항)
이용회원은 키즈해빛 서비스 이용 중 다음에 기재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 조치에 위반되는 행위.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 노골적인 성적 표현, 인종, 국적, 신조, 성별, 사회적 신분과 가문 등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 자살, 자상 행위, 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 기타 반사회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을 투고 또는 송신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삼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6.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이용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함), 다른 이용회원을 무차별적으로 친구 또는 그룹 대화에 추가하는 행위, 기타 회사가 스팸으로 판단한 행위.
7.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본 콘텐츠의 이용권을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
8.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함), 성적 행위와 외설적인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면식이 없는 이성과의 만남과 교제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다른 이용회원에 대한 악의적인 행위나 비방 및 중상모략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기타 키즈해빛 서비스가 미리 정한 이용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반사회적인 세력에 대한 이익 공여와 기타 협력 행위.
10. 종교 활동 또는 종교 단체로 권유하는 행위.
11. 타인의 개인정보, 등록 정보, 이용 이력 정보 등을 불법으로 수집, 공개 또는 제공하는 행위.
12. 키즈해빛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지장을 주는 행위, BOT, 치팅 툴, 기타 기술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불법으로 조작하는 행위, 키즈해빛 서비스의 장애를 의도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동일한 질문을 필요 이상으로 반복하는 등 회사에 대해 부당한 문의 또는 요구를 하는 행위, 기타 회사의 키즈해빛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이용회원의 키즈해빛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이에 지장을 주는 행위.
13. 상기 1.부터 12.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행위를 원조 또는 조장하는 행위.
14. 기타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행위.

제 13 조 (이용회원의 책임)
1. 이용회원은 이용회원 자신의 책임 하에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키즈해빛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형태로 키즈해빛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인정한 경우, 회사에서 필요하고 적절하다고 판단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3. 키즈해빛 서비스 이용에 기인하여(회사가 이러한 이용으로 인해 클레임을 제삼자로부터 받은 경우를 포함함)회사가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어떤 손해(변호사 비용 부담을 포함함)를 입었을 경우, 이용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따라 즉시 이를 보상해야 합니다.

제 14 조 (회사 면책)
1. 회사는 키즈해빛 서비스(본 콘텐츠를 포함함)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회원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키즈해빛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키즈해빛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키즈해빛 서비스에 관한 회사와 이용회원 간의 계약(본 약관을 포함함)이 소비자계약법에서 규정하는 소비자 계약에 해당될 경우, 이 면책 규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상기 제 14 조 2.의 단서 조항에서 규정하는 경우라도 회사의 과실(중과실을 제외함)에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이용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특별한 사정으로 발생한 손해(회사 또는 이용회원이 손해 발생을 예견했거나 또는, 예견할 수 있었던 경우를 포함함)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과실(중과실을 제외함)에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이용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때는 이용회원으로부터 당해 손해가 발생한 달에 수령한 이용료 금액을 상한 금액으로 합니다.
4. 키즈해빛 서비스 중, 자녀모드, 개인모드, 가족모드는 이용회원과 이용회원 자녀들의 시간을 회사가 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관리되는 단순 시간관리 기능을 제공할 뿐이며, 이에 대한 모든 사용 또는 운용상의 책임은 이용자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본 시간관리 기능에 있어 스마트폰 중독 및 과의존에 관한 치료 또는 개선의 효과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5. 키즈해빛 서비스 중 회사가 업로드하는 교육자료 및 맞춤자료 콘텐츠는 일반적인 상황에 대응하는 내용입니다. 영유아의 특수한 상황 또는 환경에 대해서는 이용회원의 책임하에 개별적으로 전문적인 치료 또는 상담을 구하여 대응하여야 하며, 회사는 콘텐츠 내용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키즈해빛의 콘텐츠 내용 중 의학, 질병, 건강과 관련된 정보는 각종 의학서적과 논문, 질병관리본부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반적 정보의 나열이므로 개인별 상황에 따라 진단과 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 상황에 따른 문제에 대한 법적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반드시 개인의 상황에 맞게 의사와 전문가의 진료와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든 제공 내용은 의학서적과 논문과 질병관리본부의 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새로 추가된 내용 등이 누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QnA에서 진행하는 모든 상담은 일반적인 정보의 제공이며 개인마다의 특수한 상황에 맞는 진단과 처방이 아닙니다. 정보를 참고하되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관한 판단은 의사 및 전문가의 진료와 상담을 직접 받으시기 바라며 개인적 상황에 따른 문제에 대한 법적 책임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5 조 (상담사 및 단체 연결에 관한 대리와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이용회원의 투고 콘텐츠를 회사와 협약을 맺은 상담사 및 단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회원이 원할 경우, 회사는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을 연결하여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회원과 상담사 및 단체 간의 편리한 상담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상담사 및 단체 또는 이용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 사이에 성립된 상담 및 기타 거래와 송금에 관련한 책임, 그리고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키즈해빛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 간의 상담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상담서비스 제공의사 또는 상담서비스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서비스의 내용,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회원 또는 상담사 및 단체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상담사 및 단체 또는 이용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 간의 상담 서비스와 관련하여 직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단지 상담사 및 단체와 이용회원 간의 서비스 연결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6. 회원과 회원 가족의 정보를 기록하고 이후 그 정보를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타인이나 기관에 전송이 가능하며, 전송 후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은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등록병원에서 회원의 정보를 요구하여 합의가 서로 된 경우가 아니라면 정보 제공후 추가적인 상담이나 설명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본인과 가족의 등록된 정보를 병원에 제공하는 것을 동의한 경우에만 정보가 전달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 전달 제공을 동의 후 병원에 정보를 제공한 경우, 회사는 일체 진료와 상담에 관여하지 않고 단지 편의성 증진의 도구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회원과 병원의 전적인 부담이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연락 방법)
1. 키즈해빛 서비스와 관련해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연락을 할 때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적당한 장소에 게시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키즈해빛 서비스와 관련해 이용회원이 회사에 연락을 할 때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적당한 장소에 설치된 이용회원문의 페이지에서 송신하거나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